중국 다큐‘세상의 맛’(风味人间) 시즌 2 국내 방송 예정, 한국 간장게장 중국네티즌 인기

중국 다큐‘세상의 맛’(风味人间) 시즌 2 국내 방송 예정, 한국 간장게장 중국네티즌 인기

중국 텐센트비디오(Tencent Video), 닥랩메디아(DOClabs Beijing), 펭귄동영상 공동제작한 맛집탐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세상의 맛”시즌2 ( 风味人间 , Once Upon a Bite2) 는 전세계 방송 중이며, 조만간 한국 CJ  ENM 중화TV와 UXN 체널에서 방송예정이다.

 

 “세상의 맛” 시즌2는 천쇼우칭(陈晓卿), 리융(李勇) 총감독과 프로듀서 주러센(朱乐贤), 장핑(张平) 제작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며 중국 더우반(豆瓣) 평판플랫폼에서 올해 최고점 9.3점을 평가받았다. 제작사인 베이징 닥랩메디아는 1년반을 걸쳐 전세계 25개 국가 및 지역을 방문해 현지 문화풍속을 담은 미식(美食)을 탐구 기록했다.

 

현재 중국에서 방송중인 “세상의 맛” 시즌 2는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등 10개 국가 주중국대사관의 협조를 받았으며 중국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프로그램 중에 방송된 한국 대표음식-간장게장이 많은 중국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대구 프라이치킨도 인기이였다.   

 

 “세상의 맛” 시즌2는 30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한국 전통음식 간장게장을 리얼리티 시각으로 맛집사장 김씨가 간장게장 만드는 전반적인 과정을 기록했다. 꽃게선택, 소스만들기, 숙성과정, 그리고 밥상에 올리는  단계까지 포함했다. 김씨는 할머니에게 전수 받은 비법으로 만든 간장게장 한가지 요리만 판매하며 세대를 이어가기 위해 딸에게도 전수하였다. 글로벌 시청자들은 이 방송을 통해 한국에서 “밥도둑”으로 불리는 간장게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간장게장 뿐만아니라 시즌2 - 제5회에서 한국대표음식 – 대구 프라이치킨도 소개했다. 방송 중에 창의적인 요리법으로 아들과 함께 치킨가게 운영하는 노씨가 치킨 요리과정을 설명했다. 방송은 치킨을 포함한 대구 독특한 길거리 맛집의 매력, 대구의 도시풍경과 미식문화를 전세계 시청잘들에게 홍보한다.

 

중국 대표적인 미식 다큐멘터리 “세상의 맛” 시즌 2는 현재 한국, 말레이시아 등 국가에서 방송 계획에 올렸다. 천쇼우칭 총감독 이끄는 닥랩제작팀은 창립 후 3년동안 다양한 고품질 우수 작품을 발표했다. 그중에 “풍미원산지”(风味原产地, Flavorful Origins)는 넷플렉스(Netflix)을 통해 글로벌 방숭중이며, 지난 2월에 방송한 “비등 한 훠궈”(沸腾吧火锅, Pot of Fire)는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중에 외출 못하는 수많은 시청자에게 위로를 주었다. 천쇼우칭 감독에 따르면 “같은 음식이라도 문화 다양성 때문에 음식에 대한 이해도 다양하고, 먹는 방법도 다양하다. 세계 각국의 민족문화와 음식문화의 다양성을 관찰하고, 인간이 세계에 대한 다양한 인지와 이해를 주목하는 것이 프르그램의 진정한 취지이다 ”라고 했다.

 

오래동안 천쇼우칭 감독과 제작팀은 다양한 글로벌 협력사업을 참여 해왔다. 일본NHK과 협력한 “기록72시간”(纪实72小时, 72hours·China) 중국판은 중국사회문화를 탐구하는 다큐멘터리이다. 닥랩제작팀은 글러벌 시대에 따라 해외 우수제작팀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국제다큐멘터리 문화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PREV 중국 다큐‘세상의 맛’(风味人间) 시즌 2 국내 방송 예정, 한국 간장게장 중국네티즌 인기
NEXT 중국 다큐‘세상의 맛’(风味人间) 시즌 2 국내 방송 예정, 한국 간장게장 중국네티즌 인기
세상의 맛 / 风味人间
방송프로그램
중국 텐센트비디오(Tencent Video), 닥랩메디아(DOClabs Beijing), 펭귄동영상 공동제작한 맛집탐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세상의 맛”시즌2 ( 风味人间 , Once Upon a Bite2) 는 전세계 방송 중이며, 조만간 한국 CJ ENM 중화TV와 UXN 체널에서 방송예정이다.
BRAND